logo

인턴 스위터의 달콤한 후기🍧

라라스윗에서 건강한 성장을 함께 하고 있는 인턴 스위터의 이야기를 소개할게요!

실무에 즉시 적용하는 교육 덕에

일하는 방식이 완전 달라졌어요!

영상T / 진희님

Q. 채용 준비과정에서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인턴십 모집 공고를 봤을 때, 퍼포먼스 마케팅 이해가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는 내용이 있어 '이 부분을 깊게 파봐야겠다' 싶었어요.


마침 광고홍보학을 전공했다 보니, 광고 관련해서 진행했던 학교 프로젝트들이 꽤 있었거든요.

영상 직무 지원자이지만 '마케팅 관점에서 생각하고 영상으로 시각화할 수 있는 사람이다!' 를 보여줄 수 있도록, 지원서류나 포트폴리오에 지금까지 했던 과제 수행 과정을 반영했던 게 나름의 PR 포인트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Q. 채용 과정에서 특히나 흥미로웠던 부분이 있었다고요?

방금 말씀 드렸던 광고홍보 전공과 이어지는 내용인데요. (웃음)

인터뷰 때 광고와 홍보의 차이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 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어요. 아무래도 포트폴리오를 보고 질문을 주신 것 같더라고요.

그 때 당시 영상 PD에 포커스를 맞추고 인터부를 준비해왔던 터라, 너무 당황해서 제대로 답을 못 했던 아찔한 순간이 아직도 선명해요...

Q. 이전에도 영상 관련 업무를 해오셨나요?

워낙 영상 쪽에 관심이 많아, 유튜브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일을 보조 개념으로 잠깐 한 적이 있어요.

왜 프로그램이 매체에 방영되면 이후에 올라오는 클립 영상물 있잖아요!


똑같은 원본 영상을 가지고 여러 주제에 맞게 재가공을 하는 작업인데도, 

'왜 이 영상은 반응이 좋고 저 영상은 반응이 안 좋을까?' 하는 고민을 자주 하게 됐던 시기였어요.


이 때 경험들로 하여금 '내가 하고 싶은 건 마케팅 소구점을 담고 있는 영상이구나' 라는 확신을 갖게 된 것 같아요:)

Q. 라라스윗 합류 이후 가장 기억에 남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 이유도 함께 소개 부탁 드려요.

라라스윗에서 진행되는 다른 교육들도 좋았지만... (웃음) 

인턴십 실무 교육 프로그램 중 영상 후킹 교육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이라, 그 다음에 작업했던 영상부터 바로 교육 때 들었던 방법론을 적용할 수 있었거든요!

교육 전후 아웃풋 차이가 스스로 극명하게 체감되니까 '조금 더 일찍 이 교육을 들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어요.

Q. 아쉽게도 개인사유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마치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라라스윗에서는 인턴을 인턴으로 보지 않아요. (웃음)

이게 무슨 말인가 싶지만, 모두 동일한 책임감을 갖고 일하는 동료로 보기 때문에 업무에 대한 아쉬운 점이 있을 때 너, 나 할 것 없이 적극적으로 피드백을 교환한다는 점. 

라라스윗이라는 조직에서 가장 좋았던 점이라 그게 제일 아쉬울 것 같아요.


매월 진행되는 개별 면담에서도 지금 맡고 있는 업무에 대해 아쉬운 건 없는 지, 

더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는 없는 지 먼저 물어봐주시고 항상 경청해주는 분위기가 제게도 큰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업무 환경이었다 생각해요.


Q. 앞으로의 라라스윗 인턴십을 지원하는 예비 스위터에게 해주고 싶은 한마디 짧게 부탁 드려요!

라라스윗 영상 PD는 1인 PD 체제로 되어있어서 개인적인 업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팀에 잘 적응하고 재밌게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본인이 제작한 영상에 대한 결과를 즉각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결과에 일희일비 하지 않는 것이 오래 에너지를 잃지 않고 일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라라스윗의 제품을 평소에도 맛있게 먹고 즐기시는 분이라면, 제품을 위한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과 결과에서 재밌게 배우면서 일할 수 있을 것라 자신합니다:)